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이탈리안잡 (정보, 줄거리, 결말)

by 하늘을나는부엉이 2023. 6. 30.

 

이탈리안잡

 

 

 

이탈리안 잡 정보

 

이탈리안잡은 1969년 동명의 영국 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F. 게리 그레이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마크 월버그, 샤를리즈 테론, 에드워드 노튼이 출연하였습니다. 

 

이탈리안잡은 도둑들이 금고에서 금괴를 훔쳤으나 배신으로 빼앗기고 맙니다. 금괴를 다시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영화입니다.

 

이탈리안잡은 스릴 넘치고 짜릿한 액션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전 세계 약 1억 7,6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탈리안잡 (The Italian Job)

감독 : F. 게리그레이
출연 : 마크월버그, 샤를리즈테론, 에드워드노튼

개봉 : 2003년 10월 2일
연령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03분
관객수 : 566,800명

스트리밍 : 티빙

 

 

이탈리안 잡 줄거리와 결말

 

 

이탈리안잡 결말이 포함된 줄거리이므로 스포주의 바랍니다.

 

금고털이 전문범인 존 브리저는 은퇴를 결심하고 찰리와 마지막으로 베니스에서 이탈리아 조직의 금고에서 3,500달러에 달하는 금괴를 훔치는 데 성공합니다. 그러나 수익금을 배분하기도 전 스티브에게 배신을 당합니다. 그 과정에서 존은 사망하게 되며 찰리는 물속으로 떨어집니다. 스티브는 둘 다 죽은 것으로 생각하며 그 자리를 떠납니다.

 

그로부터 1년 뒤 찰리는 스티브가 신분 세탁을 하며 사치로운 삶을 살기 위해 금을 세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찰리는 존의 딸 스텔라에게 접근하여 복수를 하자 제안하고 스텔라는 받아들입니다.

 

스텔라의 존재를 모르는 스티브는 데이트 하자는 스텔라의 유혹에 빠져 데이트를 하러 가고 그 사이 찰리는 스티브의 집에 있는 금고를 폭파하여 금괴를 꺼내 오려하지만 이웃집에서 파티가 열리는 바람에 실패하고 맙니다.

 

다시 기회를 잡기 위해 스텔라는 또 스티브와 데이트를 하지만 존의 딸이라는 사실을 들키고 맙니다. 그리고 찰리 또한 살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금괴를 훔쳐 갈까 불안해합니다.

 

 

 

 

스티브는 빨리 금 세탁하려 예벤에게 찾아가지만 그가 절도로 얻은 금이란 사실을 알고 있자 그를 죽이고 맙니다. 예벤에게 돈세탁을 자주 하던 우크라이나의 조직 보스인 마시코프는 예벤의 죽음소식에 격분하며 이 일엔 찰리가 연결되어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찰리는 스티브가 금괴를 훔쳤으며 그 훔친 금괴를 세탁하려다 예벤을 죽인 것이라 말하고 마시코프는 찰리의 말을 믿어줍니다.

 

스티브는 전용기에 금을 실어 멕시코로 떠나려 하지만 그 사실을 알게 된 찰리는 교통 통제 시스템을 해킹하여 스티브가 자신들이 계획한 장소로 오게끔 유도한 뒤 금괴를 훔치는 데 성공합니다.

 

스티브는 총으로 금괴를 가져오라 협박합니다. 그때 마시코프가 도착하자 찰리는 자신을 도와준 값이라며 금괴 일부를 마시코프에게 주고 스티브는 마시코프 조직들에게 끌려갑니다. 

 

찰리는 존이 과거 여생을 함께 보내고 싶은 사람을 찾으라는 말을 기억에서 꺼내 이며 스텔라와 베니스로 떠나는 모습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팀은 계획을 실행하면서 고속 자동차 추격전, 복잡한 습격 시퀀스, 경찰과의 긴밀한 통화 등 수많은 문제에 직면합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또한 자신의 계급 내에서 신뢰 문제를 탐색하고 이를 제거하기로 결심한 스티브보다 한 발 앞서 있어야 합니다.

 

 

이탈리안잡 리뷰

 

이탈리안 잡은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리시 하며 박진감 넘치는 액션 스릴러영화입니다.

미니 쿠퍼의 짜릿한 추격전과 연기자들의 액션 연기는 영화에서 눈을 못 뗄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다만 다양한 캐릭터를 충분히 살리지 못한 점은 아쉬움을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