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반전 범죄영화 엔트랩먼트 줄거리 및 결말

by 하늘을나는부엉이 2023. 6. 27.

 

엔트랩먼트

 

 

 

엔트랩먼트 정보

 

엔트랩먼트는 1999년 개봉한 영화로 존 아미엘 감독이 연출하고 숀 코너리, 캐서린 제타 존스가 출연한 영화입니다.

함정 수사기법이 엔트랩먼트의 뜻일 만큼 엔트랩먼트는 맥두겔과 진이 중국 가면을 훔쳐 은행을 털려하는 과정에서 서로가 서로를 속이는 범죄 장르의 영화입니다.

 

엔트랩먼트는 약 6천만 달러의 제작비가 들었으나 전 세계적으로 약 2억 1,200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올렸을 정도로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 영화의 흥미롭고 짜릿한 스토리와 액션 연기가 더해지며 전 세계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엔트랩먼트 (Entrapment)

감독 : 존 아미엘
출연 : 숀 코네리, 캐서린 제타존스, 윌 패튼

개봉 : 1999년 5월 29일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13분

스트리밍 : 왓챠, 디즈니플러스

 

엔트랩먼트 줄거리와 결말

엔트랩먼트의 줄거리는 맥두겔과 진이 힘을 합쳐 절도를 하지만 그 과정에서 서로가 서로를 속이는 영화입니다.

 

맥두겔은 뉴욕의 렘브란트 작품이 사라지자 유력 용의자로 지목되었으나 증거가 없어 잡지 못할 정도로 전설적인 존재입니다. 진은 이 작품의 담당자로 맥두겔 때문에 2천4백만 달러를 손해 보게 됩니다. 진은 보험회사 조사 담당자 크루즈에게 맥두겔을 현행범으로 붙잡기 위해 접근하여 유죄를 증명할 증거를 보내주겠다 말합니다.

 

진은 맥두겔에게 접근하기 위해 베르포드 성의 보안코드와 구매자를 알고 있으니 자신과 같이 베르포드 성에서 열리는 가면무도회에 참석하여 가면을 훔치자 제안하고 맥두겔은 이를 받아들입니다. 맥두겔은 베르포드 성 보안시스템을 재현하여 모의 연습을 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합니다.

 

실행 하루 전 진은 공중전화로 크루즈에게 연락을 합니다. 맥두겔은 이를 도청하여 내용을 듣게 되고 배신감을 느끼지만 경찰의 함정수사가 아니므로 범행에 강행하기로 합니다.

 

가면무도회가 열리는 날 진은 가면을 훔치는 데 성공합니다. 가면을 훔치는 데 성공하자 맥두겔은 진에게 도청 내용을 말하며 추궁하기 시작합니다. 진은 위장 취업한 것이며 이 가면은 말레이시아 은행을 터는 데 중요한 물건이며 큰돈을 벌 수 있다 말합니다. 맥두겔은 일단 진의 말을 믿기로 합니다.

 

 

 

 

두 사람은 새해를 앞두고 말레이시아로 넘어갑니다. 밀레니엄 밤 밀레니엄 버그를 방지하기 위해 은행의 컴퓨터들이 잠시 멈출 때 둘은 수십억 달러의 돈을 계좌 이체 시키는 데 성공합니다.

 

돈을 훔치는 데는 성공하였으나 탈출 계획엔 차질이 생기게 됩니다. 우열곡절 끝에 특공대를 따돌리는 데는 성공하였으나 건물에서 나올 수 있는 낙하산이 한 개뿐이라 건물에서 한 명만 도망칠 수 있게 됩니다. 맥두겔은 진에게 낙하산을 양보하며 자신이 살아남게 되면 6시까지 지하철 역으로 가겠다 말합니다.

 

그렇게 탈출한 진은 지하철역에서 맥두겔을 기다립니다. 도망친 맥두겔을 보며 진은 기뻐하지만 이내 FBI인 티바두에게 잡히게 됩니다. 

 

맥두겔은 진을 탈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FBI에게 거액의 뇌물을 주며 상황을 정리합니다. 그리고 탈출하여 도망간 줄 알았던 진은 다시 맥두겔이 있는 역으로 돌아와 포옹을 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엔트랩먼트 리뷰

 

엔트랩먼트는 예상치 못한 반전과 캐서린 제타존스의 액션 연기가 아주 매력적인 영화입니다.

 

존 아미엘은 복잡한 내용을 끝까지 긴장감을 느끼며 영화를 볼 수 있도록 연출하여 균형 잡힌 속도로 영화에 몰입하며 볼 수 있었습니다.

 

진을 연기한 캐서린 제타존스의 연기력이 아주 돋보인 영화입니다. 맥두겔과 크루즈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관계를 잘 표현하였으며 가면을 훔치려 레이저 경보기를 피하는 연기는 지금도 회자가 될 정도로 깊은 감명을 주었습니다.

 

뻔한 범죄 영화가 아닌 반전에 반전으로 영화가 끝나기 전까지 긴장감을 증폭시킬 영화를 찾는다면 엔트랩먼트 추천합니다.